티스토리 뷰







괴산에는 유명 관광지인 산막이옛길이 있습니다, 여러분들은 고향마을 산모롱길에 있는 산막이옛길을 들어보셨나요?

산막이옛길은 현재 남아있는 옛길을 그대로 복원한 산책로로 자연의 미를 그대로 보여주고 있어서

괴산으로 오는 관광객들이 꼭 거친다는, 해마다 많을 정도로 유명한 관광지랍니다~!

그만큼 산막이옛길은 청천지역과 괴산을 대표하는 트레이드 마크로 자부하는 명소라네요!


저는 작년 가을에 갔었는데 역시나 관광버스도 많고 찾는 사람들도 꽤 많았답니다.

친구랑 산책로를 걷는데 많이 걸은탓인지 마침 점심시간이라 쫄쫄 배가 고프던 참이었는데,

외사리를 알리는 돌덩이 바로 옆에 괴산맛집을 검색해 찾은 음식점을 가봤답니다.



저희가 찾은 산막이옛길 맛집은 '건강식당임꺽정'이라는 맛있다고 유명한 음식점입니다.

주로 다루는 메뉴로는 탕요리와 전골요리, 해장국류를 다루는데 특히 저는 손두부가 정말 맛있더군요.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메인요리는 올갱이해장탕야생버섯전골이 가장 잘 팔린다고 합니다.


아무튼 점심시간이 되니까 갑자기 단체일행도 몰려들고 화장실도 엄청 붐볐답니다!




음식을 주문하고 가게를 둘러봤는데 구조가 넓고 가정집을 직접 공사하셨는지 신기하더라구요.

일반 주택 가정집과 집 마당이 있고 마치 MT나 캠핑을 연상시키는 듯한 분위기 있고 넓은 자리였습니다.

음식점은 크게 단체석, 천막 원형탁자석, 그리고 집 안에도 메뉴를 주문할 수 있도록 마련되있네요^ ^

가족단위나 동호회 모임으로 많이 온다던데 정말이더라구요, 좋은 추억으로 남겨지겠죠?


기다리던 일단 메인요리 전에  이 음식점에서 빠질 수 없는 진짜 반찬은 이 '임꺽정순두부' 입니다.

메인요리를 주문하시면 같이 두부를 주시는데, 직접 매일같이 두부를 만드시고 끓는물에 약간 데치고 익힌 두부.

직접 담근 임꺽정표 배추김치를 올려 먹어보니, 완전 꿀맛! 메인요리는 메생이를 넣은 '올갱이해장탕'을 먹었습니다.


매생이는 국으로 끓여먹거나 참기름과 고소하게 무쳐 먹기도 하고, 저칼로리로 다이어트에 좋은 해조류 요리랍니다.

괴산에서는 다슬기를 올갱이라고 부르는데, 충청도의 다슬기 음식이 외식업계에서 먼저 알려졌기 때문이라네요~

아! 그리고 올갱이는 깨끗한 물에서만 서식한다는거 알고계시죠?

밑반찬 하나하나 직접 만든 신선한 음식과 식재료, 특히 사장님이 건강식만 고집하셔서 알고 먹으니 역시 꿀맛이네요!






맛있게 음식을 먹기 전에 주변 관광객분들이 사장님에게 자꾸 물어보더군요.

"사장님, 이 반찬 이름이 뭐에요?"


왜 이렇게 사람들이 물어보지? 라고 생각했는데, 먹어보니 맛있고 궁금하니까 그 이유를 알 것 같더라구요~

회무침과 임꺽정표 배추김치 등 어떻게 표현해야할지 모르겠지만 집에서 먹어보기 힘든 귀한 음식들에 정성이 대단.

손님을 위한 건강한 식재료에 맛까지, 여러분들도 아마 가보신다면 꼭 물어보게 되실거라 생각하네요!


배부르게 다 먹고 맛있게 먹을 수 있다는게 참 행복했던 시간이었습니다.

검색해보니 블로그도 운영하고 계시더라구요, 다음에 또 들려봐야겠습니다 ^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