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슈나우저입니다.

최근에 USB 포트 방식의 새 키보드가 필요해서 어떤 제품으로 구매할까 한참 눈팅을 해봤는데요,

그중 꽤 독특한 개성이 느껴지는 멤브레인 방식의 BOSSWIZ LED 게이밍 키보드를 골랐습니다.

키보드의 백라이트 LED의 색이 3가지로 바뀌는 것과, 노트북에만 있는 Fn(function) 키가 키보드에 있다는 점!


일반 키보드와 달리 Fn 단축키가 있어서 여러 가지 기능을 편리하게 쓸 수 있는 장점이 있어요.


일단 키보드를 고르기 전에 크게 나눌 경우에는 멤브레인, 펜타그래프, 기계식, 정전용량 방식으로 나뉜답니다.

일반적으로 가정용이나 사무용, PC방에서 보통 사람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키보드가 바로 멤브레인 방식이에요.

멤브레인 방식은 가장 기본적인 키보드로 일단 가격이 싸고 가볍다는 점, 소음도 적고 구조도 단순합니다.

키보드를 누르면 실리콘이 필름에 있는 회로를 압박해서 전기 신호를 보내 키 입력을 감지한답니다.





오랜 기다림 끝에 드디어 LED 게이밍 키보드가 도착했어요~!

사이즈는 444 x 175 x 29mm로 일반 키보드와 크게 차이가 나지 않았어요.

역시 게이밍 키보드답게 기타처럼 울퉁불퉁 튀어나와있는 디자인이 매우 독특합니다.


USB 포트를 사용하고 있어서 데스크탑이 아닌 노트북이나 OTG 케이블을 이용하면 태블릿에도 사용이 가능해요.

그리고 멤브레인 방식이라서 키보드의 무게도 가볍고 타이핑 치는 손맛도 꽤 괜찮았습니다.

펑션키를 탑재하고 있어서 따로 프로그램을 깔아야 하나 생각했는데, 그냥 USB 만 꽂아주면 알아서 인식합니다!

사진처럼 USB를 PC에 꽂아서 키보드에 불이 들어온다면 정상적으로 연결된 것입니다 ^ ^





키보드의 기능을 사용하기 전 Fn 키를 이용한 어떤 기능이 숨어있는지 알아볼까요?


일반적인 키보드와는 정말 다르게 유용한 기능들이 많이 있어요!

과거에 이런 기능들이 탑재되었던 키보드들은 새로운 키를 추가하거나, 프로그램 설치를 유도시켰는데,

그런 번거로운 일 없이 노트북처럼 F1 ~ F12까지 기능을 부여해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메리트에요.


F1은 미디어 플레이어 실행을, F2~F4는 볼륨 크기, 음소거를 조절할 수 있어요.

F5~F8는 정지, 뒤로 가기, 재생/일시정지, 앞으로 가기 기능이 있어서 음악, 동영상 볼 때 유용하죠!

F9는 이메일 브라우저를, F10은 인터넷 브라우저, F11은 키보드 잠금 기능, F12는 계산기 기능이 들어있어요.


그리고 Fn 키를 누르고 페이지 업과 페이지 다운 키를 누르면 백라이트 밝기를 4단으로 조절할 수 있어요~




저는 윈도우10 버전을 이용하고 있습니다만, 한가지 팁을 알려드리자면 펑션키를 활용한 F1과 F9, F10 기능입니다.


Fn 키를 이용한 프로그램 실행 키는 사진처럼 기본 설정에 연결된 프로그램이 오픈되도록 되어있어요.

이 기능을 윈도우 10에서는 제어판 > 설정 > 시스템 > 기본 앱에서 설정할 수 있어요.

 그러므로 잘 이용하면 익스플로러가 아닌, 구글 크롬이 열리도록 할 수 있고 미디어나 이메일도 마찬가지겠죠 ^ ^






다음은 BOSSWIZ의 LED 키보드가 존재하는 이유!

바로 자기 취향대로 3가지 색으로 바꿀 수 있는 백라이트 기능입니다.


Fn 키 바로 오른쪽으로 설정할 수 있으며 색상은 레드, 블루, 퍼플 순서에요.

그리고 네 번째로 누를 때는 백라이트 기능을 OFF로 할 수 있어요.




키보드를 보고 있자니 문득 리그오브레전드의 DJ 소나 스킨의 키네틱, 컨커시브, 에테리얼이 떠오릅니다 ㅋㅋㅋ

마찬가지로 한가지 키보드만 사용하다가 다른 색으로 바꿈으로써 새롭게 느껴지는 재미가 여기 있는 거죠.



또 밤에 폐가 되어(?) 스탠드를 키지 못할 상황에서도 은은한 불빛으로 밝혀 빛이 새나가지 않아 좋습니다.




자리를 비운 상황에 다른 사람이 컴퓨터를 만질까 봐 걱정될 때 쓰는 기능이 Fn키+F11에 있습니다.

바로 키보드 잠금 기능! 키보드의 주인이 아니라면 이 기능을 알아채기 힘겠죠.


이 기능을 키면 모든 입력이 차단됩니다, 이 외에도 Fn키+윈도우라던지 방향키 기능 등 여러가지가 있답니다.





마지막으로, 게이밍 키보드라면 키 감도와 성능을 테스트하지 않을 수 없겠죠?

어떻게 테스트하면 좋을까 생각하다가 제가 좋아하는 '디제이맥스 트릴로지'게임으로 테스트를 해봤습니다.


여러 가지 키 입력을 동시에 해야 하는 리듬게임은 키보드에 따라 키 충돌이 일어나는 경우가 상당히 많습니다.


그러나, BOSSWIZ 키보드는 키 충돌도 없을뿐더러 8key 모드에서도 모든 키가 다 눌리더군요!

키보드 소리와 반응속도(정확도)를 확인하기 위해 짧게나마 동영상을 찍어봤습니다.


휴대폰을 거치할게 없어서 혼자 찍느라 힘들었네요 -_ -;;; 앞으로도 애정을 갖고 잘 써봐야겠습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