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초보자에게도 쉬운,

TP-LINK 설치"


평소에 디지털 제품들도 관심을 많이 갖고 있는데요,

그래서 그런지, 간단한 문제들이 생기면 가족들이 자주 물어보곤 한답니다.


 최근에 친척 집에서 의뢰(?)가 들어왔는데, 집에 와이파이 공유기가 있어도 전파가 잘 안 터진다는 문제였어요!

직접 가보니 공유기의 성능이 나빴던 것은 전혀 아니지만 아무래도 사각지대도 있고, 

벽을 통과해야 하기 때문에, 공유기로부터 멀리 떨어지게 되면 아무래도 신호가 약해질 수밖에 없죠.


그럴 때 필요한 와이파이 확장기, TP-LINK

인터넷 신호를 전달해주는 브릿지 역할을 한답니다.


확장기의 역할, 과연 어떨까요?




TP-LINK 브랜드.


현재 우리나라에서는 iptime 공유기가 많이 대중화돼있고,

이런 비슷한 확장기가 있기도 합니다.

TP-LINK도 그런 무선 네트워크 장비 브랜드 중의 하나로, 전 세계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다고 하네요


제가 구매한 모델명은 TL-WA850RE이며 현재 온라인 가격으로 19,090원 정도에 판매되고 있답니다.

802.11n 표준 최대 300Mbps까지 지원하는 무선 AP로 컴퓨터나 스마트폰,

태블릿 등 모두 사용이 가능해요!


구매해서 설치까지 방법이 너무 간단해서 일반 초보자들도 쉽게 할 수 있다는 게 큰 장점입니다.




무선이 안되더라도 기기 아랫부분에 랜선을 꽂는 부분이 있어서 유선으로 스마트 TV나 다른 기기도 호환합니다.

그리고 기기 앞면에 파란색의 신호 세기 표시가 있기 때문에 공유기와의 적당한 거리를 유지하기 쉽답니다.




와이파이 확장기의 효과.


그림처럼 보통 공유기만 설치했을 경우,

해당 공간에서는 무선인터넷이 잘 되는 반면에,

문으로 막혀진 다른 공간들은 무선이 전혀 통하고 있지 않는 경우가 실제로도 많습니다.,


(+) 공간에 Wi-Fi 범위 확장기를 설치해서 손쉽게 사용자의 Wi-Fi 범위를 확장 시켜 주는 역할을 합니다.

이는 공유기의 무선 신호를 받아들여서 다시 Wi-Fi 신호가 약한 곳으로 보내줌으로 Wi-Fi 음영지역을 커버해 줍니다.




무상 2년의 품질보증.


게다가 2년 무상의 품질보증이라니!

사용하는 동안 고장이 잘 안 났으면 좋겠지만요.

이해하기 쉽게 익스텐더 배치하기 설명에 있는 그림을 찍어봤답니다.


그림과 같이 기존의 무선 네트워크 신호를 받아서 그대로 다시 옮겨주는 역할을 하고 있죠?


다른 공유기를 새로 구매해서 설치할 필요가 없이 확장된 와이파이로 빠른 속도 그대로 즐길 수 있습니다.

게다가 확장된 네트워크는 기존의 무선 네트워크와 같은 SSID 비밀번호를 사용해서 추가설정 할 필요가 없습니다.




WPS 버튼을 사용해요!


적당한 와이파이의 신호 거리에 TP-LINK를 꽂고 공유기 뒷면의 WPS 버튼을 누릅니다. 


WPS는 기기 간의 복잡한 설정을 하지 않아도 보안이 적용된 무선 인터넷을 연결해주는 역할을 하는데요,

일반적인 공유기라면 이 기능을 대부분은 갖고 있으니 설치 걱정하지 마세요!



WPS 버튼을 누르고 기기의 자물쇠 버튼 하나를 누르면 끝!

와이파이 확장기가 버튼이 하나밖에 없기 때문에 다른 고민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동영상으로도 쉽게 설명이 되어있어요!)



"간단한 설치, 유용한 기능."

이 외에도 웹 브라우저를 이용하여 설치하는 방법도 있는데,

자세한 방법은 설명서를 확인해주세요!

그리고 정상적으로 연결되면 파란색 LED에 불이 잘 들어옴을 확인할 수 있답니다. 


저는 직접 구매해서 설치해드렸는데 쉽고 꽤 만족스러운 제품이네요, 나중에는 초소형 제품으로도 나오겠죠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