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슈나우저입니다.

지난번 제가 강남2센터 헌혈의집 방문기를 포스팅했었는데요,

오늘은 그때 헌혈했던 내역을 봉사실적으로 등록하는 작업을 알아보겠습니다.

헌혈을 한 후 자동으로 봉사활동 시간으로 들어가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이 방법이 꼭 필요해요~!



https://www.vms.or.kr/index.jsp



봉사실적을 조회하기 위해서 '사회복지 자원봉사 인증관리' 홈페이지에 접속하세요.

그 다음에, 봉사시간을 조회하기 위해서는 본인의 아이디가 꼭 필요하답니다.

아직 아이디가 없다면 자원봉사자 개인으로 회원가입을 꼭 해주세요^ ^





회원가입을 완료했으면 로그인 후 자원봉사인증 > 헌혈실적조회안내를 눌러주세요.

헌혈 실적은 1회당 4시간의 자원봉사로 인정이 되며 2010년 7월 1일 이후의 헌혈실적만 인정이 된다는 사실!

과거에 헌혈을 했던 기억이 있다면 검색 연도를 2010년 ~ 2016년 모두 찾아보시는 게 좋아요.

저도 조회를 해봤더니 군대에서 헌혈했던 것도 모두 조회가 돼서 숨어있던 봉사시간을 되찾았답니다 ^ ^


아, 그리고 헌혈실적 조회를 눌러서 검색이 되면 등록 > 확인하기 버튼을 눌러야 봉사시간이 갱신됩니다.




지금까지 짧게 VMS 홈페이지를 통한 간단한 봉사활동시간 조회를 알아보았는데요,

이 외에도 참여마당 > 봉사자원자모집이나 봉사활동 신청을 통해 직접 기관을 찾아볼 수 있어요.


아쉽게도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때 했었던 봉사활동들은 인터넷에는 기록이 없는지 조회할 수 없었지만,

그래도 이때까지 했던 봉사시간을 돌아보니 너무 비루해서 공개하기도 부끄럽네요 ㅠ ㅠ

요즘 대외활동을 이것저것 하면서 봉사시간을 채우고 있는데, 나중에 기회가 되면 다시 다뤄보도록 할게요!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