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추억의 게임이었던,

리듬게임 오투잼"


옛날부터 리듬게임 장르를 꽤 즐겨 했었지만,

요새는 꽤 바빠져서 게임할 틈이 많이 줄기도 했지만요.


오투잼과 이지투온, OSU! 등 여러 장르를 접하곤 했었는데, 요즘은 '디제이맥스 트릴로지'를 자주 하고 있어요. 

그렇게 한 동안 오투잼은 잊고 살았는데,

이젠 모바일로 즐길 수 있다는!


리듬게임 오투잼을 모바일로, 휴대용 스마트폰으로 즐길 수 있는 '오투잼U' 입니다.

사실 최근에 나온 어플리케이션은 아니지만 저는 최근에 알게된 후 쭉 즐기게 되었답니다!


너무 오랜만에 하다 보니 시간 가는 줄도 모를 정도라는 ㅋㅋㅋ




오투잼U 플레이 화면.


'오투잼 U'는 PC 온라인 리듬게임 '오투잼 온라인'을 그대로 모바일 속에 옮겨온 게임이랍니다.

그동안 오투잼을 비롯한 수 많은 리듬게임들이 구글 마켓과 아이폰 스토어를 통해 많은 출시로 이어졌는데요, 

뭐, 오투잼이 다른 게임들보다 엄청나게 재미 있을 정도로 뛰어난 건 아니지만,

오투잼 올드 유저였다면 온라인으로 했던 그때, 그 향수에 젖을 수 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옛날에 들었던 노래들을 다시 들을 수 있고, 추억에 잠길 수 있다는 점이 굉장히 좋더라구요.


물론, 단점도 여럿 있었지만요.




좋아하는 곡을 선정하세요!


오투잼U에는 2키, 4키, 5키, 총 3가지의 선택지가 마련 돼있습니다.

특히, 가장 큰 장점은 그 추억의 '노래'들이 온라인에서 즐겼던 것 처럼 웬만하면 모두 다 있다는 것.

그리고 이지, 노말, 하드 3가지의 난이도를 선택할 수 있기 때문에 곡이 더 많아 보이며,

어려운 곡이라도 난이도를 조절하면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것이 장점이겠죠.


딱히 특별한 기능도 없고 굉장히 심플합니다.


비교하자면, 그동안 다른 리듬게임들은 '해금'의 개념을 갖고 있어서,

그다지 하고 싶지 않은 노래들이 있더라도 진행을 위해 지겹게 반복해서 플레이하거나, 쉬운 곡부터 처리했어야 했었죠.

하지만 오투잼U는 광고를 보고 얻는 코인으로 원하는 곡을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조금 어렵겠죠!

엄지손가락 2개로 모든 플레이를 하기엔 너무 손이 바쁠지도 모릅니다.

특히, 저도 처음에는 터치다 보니 계단 노트가 가장 어려웠다고 느꼈다랄까요? PSP도 그렇지만. 


아쉬운 점도 좀 있었어요.

예를 들어서, 디제이맥스처럼 게임 배경으로 볼 영상이 없어서 밋밋하기도 했고.

배경음악에 노트만 나오는 형식이라 치는 맛이 좀 덜합니다.

노트 하나하나에 음을 입힌 것이 아니기 때문에,

배경음만 흐른다는건 어쩔 수 없겠죠!


하지만, 계속 연습하다보니 지금은 실력이 꽤 늘게 되더라구요, 리듬게임을 좋아한다면 즐기기 딱 적당하더군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