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드디어 그동안 목표로 해왔던 구글 애드센스

제 블로그에도 표시되네요! 

딱히 수익을 바라고 하는 것은 아니지만, 광고가 있는 블로그들이 신기했고 해보고 싶었거든요.


지난 2월 22일에 애드센스에 가입해서 블로그에 빈칸으로만 나왔었는데,

24일을 기준으로 갑자기 그 빈칸에 광고가 노출되더라고요!



애드센스에 가입하기 전에 이런저런 정보를 주워들어서 느긋하게 기다렸었는데,

보통 일주일 후에 구글에서 2차 승인이 완료됐다는 메일이 온다고 하던데, 전 거의 이틀밖에 안 걸렸습니다.


가입할 때도 한글 주소를 입력했었고,

블로그를 적어도 6달 이상 운영해야 허가가 떨어진다는 글도 있지만.

(저는 시작한 지 거의 2주)


특히, 글 쓸 때 처음부터 사진을 넣으면 이미지 광고로 판단할 가능성이 있다 하던데,

꼭 그런 건 아닌가 봐요~!



제 블로그에 달린 애드센스를 유심히 보니,

상단과 하단을 한 광고 단위로만 사용하니 하나는 빈칸이 뜨더라고요(?)


어째서 광고조차 다양하게 나오지 않는지 고민하다가 콘텐츠 > 맞춤 채널에서 이런 걸 설정하니 다양하게 나오던데,

이것을 설정해서 광고가 잘 나오게 된 건지 정확히는 모르겠지만 혹시라도 저와 같은 문제가 있지 않을지.


현재는 네이버측 웹마스터도구의 오류 때문에 블로그 노출이 잘 안되서 고민중에 있네요 :) 

(네이버는 1:1 문의를 왜 없앤건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