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슈나우저입니다.

오늘은 제가 최근에 경험으로 알게 되었는데요, 바로 'BC 탑포인트의 현금화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여러분들도 BC카드와 제휴된 체크카드나 신용카드 하나쯤은 사용하고 계시죠?

카드를 긁을 때마다 알게 모르게 포인트가 조금씩 쌓이고 있는데요, 이 포인트를 방치만 하고 계실 건가요!

언젠가 사라질지도 모르는 포인트를 가장 효율적으로 쓰는 방법은 현금화 전환이라고 생각합니다


사실 BC 포인트의 활용방법은 엄청나게 다양합니다.

쌓인 포인트로 오프라인에서 물건이나 식품을 결제할 때 사용할 수도 있고,

온라인에서도 포인트 결제를 할 수도 있는데 쿠폰 적용 때문에 못 쓰는 경우가 꽤 있더군요.




다양하게 카드를 쓰고 계시겠지만 제가 애용하는 카드는 스탠다드차타드의 360 리워드 체크카드입니다.

사실 직접적으로 BC TOP 포인트가 적립되는 것은 아닌데, 리워드 포인트 전환으로 BC 포인트로 전환할 수 있어요.

이 카드의 장점은 식당, 온라인, 병원, 학원에서 5%가 적립되며 일반 구매 시 0.2% 무제한 적립이 된다는 거죠.

일상에서 5% 적립처가 꽤 많습니다, 편의점이나 11번가, 옥션, G마켓 쇼핑, 홈플러스, 롯데마트 등 모두요.

그리고 리워드 포인트와 별개로 오포인트도 적립된다고 하는데, 요즘 오포인트는 안 써서 잘 모르겠네요.

이 카드로 적립하기 위해서는 전월 실적이 필요하며 30만 원 이상 사용 시 1만 포인트 적립, 60만 원은 2만입니다.


스탠다드차타드 리워드 포인트는 딱히 BC 포인트로 전환하지 않아도 해당 가맹점에서 주유나 외식,

쇼핑, 상품권, 영화, 교육 등 사용할 수 있습니다만 그 사용처가 매우 제한적이라 전환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그 외에도 항공 마일리지 전환이나 360 리워드 몰 이용, 포인트 기부 등으로 활용할 수 있어요.


현재 제가 사용하는 체크카드는 겨울왕국인데 한정판이라서 작년에 발급받았다만 아직도 발급이 되나 보네요 ㅠ ㅠ



자, 그러면 360 리워드 포인트가 적당히 쌓였다면 BC Top 포인트로 전환신청을 해야겠죠?

1포인트당 1원의 가치를 가지며 전환할때 인증 보안카드가 필요하답니다.

그리고 BC TOP 포인트는 바로 전환되는게 아니라 2~3일 정도 약간의 시간이 소요됩니다.

또한 아시아나 항공 마일리지나 대한항공 마일리지, 신세계 포인트 전환 신청을 여기서 할 수 있습니다.


아 참, 조회 > 공인인증서 인증 > 포인트 전환을 통해 사이트를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스탠다드차타드의 360 리워드를 사용하지 않는 회원이시면 아래서부터 따라 하시면 됩니다.





사실 이 방법까지 도달(?) 하는 경로는 각자 다를 수가 있겠는데요,

저는 BC카드 사이트 > 나의혜택조회 > 포인트조회 > 포인트 기부 바로 가기를 통해 접근했습니다.

그리고 top.bccard.com으로 접속해서 바로 확인하는 게 빠를 수도 있겠습니다.


그다음 포인트 기부 왼편에 있는 현금캐쉬백을 클릭하면 탑포인트로 캐쉬백 할 수 있다는 안내가 있습니다.

신청하면 익월 또는 익익월 카드 결제일에서 신청한 TOP 포인트만큼 결제 대금에서 차감 청구되거나

카드 결제 청구가 없을 경우 해당 결제 계좌로 현금이 입금되며 마이페이지>TOP 포인트조회에서 확인이 가능해요.

이제 더 이상 일부러 포인트를 사용하려고 찾아다니지 않아도 현금화할 수 있다니 꽤 편리하죠?





자, 이렇게 알게모르게 적립된 포인트를 현금화하는데 성공했습니다 ^ ^

사실 BC 포인트를 현금화 시킨다기보다 360 리워드 포인트를 전환했다는게 이 글의 목적이기도 하죠.

현금화가 비록 작은 금액이지만 이 글이 생활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라겠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