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슈나우저의 일본어> 포스팅 연재는 학원이나 또는 인터넷 강의 등 교육 컨텐츠를 통해

스스로 직접 보고, 들은 일본어 공부 정보들을 정리해서 직접 타이핑복습 개념으로 올리는 자료입니다.

개인적으로 정리한 내용이기 때문에 의미 전달이 잘 안될 수 있지만 댓글을 남겨주시면 피드백 하겠습니다. ^ ^



부적

- お

 

본문

오마모리(부적)은 행운을 불러들이고, 사악함을 쫓아낸다고 일컬어지는 물건으로 작은 나무판이나 종잇조각에 신의 이름이나 기원문 절과 신사이름이 등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는 신사나 절에서 판매합니다. 그 공덕은 교통안전, 합격, 장사번영, 무병, 건강, 순산 등 여러 가지입니다. 부적에는 부적 주머니에 넣어 몸에 지니거나 차 속에 매다는 것과 집안에 두거나 기둥이나 출입구에 붙이는 것 등이 있습니다. 여행을 떠나거나 위험한 일을 해야만 하는 가족이나 연인에게 보내서, 안전이나 건강을 기원하는 것도 일반적으로 행해집니다. 부적의 유효기간은 대개 1년이라고 합니다. 오래된 부적은 그대로 버리는 것이 아니라 기본적으로는 각각의 받은 신사나 절에 돌려줍니다. 부적을 거둬들이는 요금이나 소원 성취한 사례로 신불에게 바치는 돈과 함께하며, 봉납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번역

오마모리(부적)은 행운을 불러들이고, 사악함을 쫓아낸다고 일컬어지는 물건으로 작은 나무판이나 종잇조각에 신의 이름이나 기원문 절과 신사이름이 등이 있습니다.

りは幸運邪悪さをうとわれるものでさな木片紙片祈願文神社まれています

 

일반적으로는 신사나 절에서 판매합니다.

普通神社やおっています

 

그 공덕은 교통안전, 합격, 장사번영, 무병, 건강, 순산 등 여러 가지입니다.

その功徳交通安全合格商売繁盛無病健康安産などさまざまであります

 

부적에는 부적 주머니에 넣어 몸에 지니거나 차 속에 매다는 것과 집안에 두거나 기둥이나 출입구에 붙이는 것 등이 있습니다.

りにはおりのれてにつけたりげるものといたり門戸りつけたりするなどがあります

 

여행을 떠나거나 위험한 일을 해야만 하는 가족이나 연인에게 보내서, 안전이나 건강을 기원하는 것도 일반적으로 행해집니다.

たり危険仕事をしなければならない家族恋人って安全健康ることも一般われています

 

부적의 유효기간은 대개 1년이라고 합니다.

りの有効期間ほとんどわれています

 

오래된 부적은 그대로 버리는 것이 아니라 기본적으로는 각각의 받은 신사나 절에 돌려줍니다.

くなったおりはそのままてるのではなく基本としてはそれぞれのいただいた神社やおにおしします

 

부적을 거둬들이는 요금이나 소원 성취한 사례로 신불에게 바치는 돈과 함께하며, 봉납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りをめた料金所願成就神仏げるお一緒にしてめるようになっています

 

정리

りは幸運邪悪さをうとわれるものでさな木片紙片祈願文神社まれています普通神社やおっていますその功徳交通安全合格商売繁盛無病健康安産などさまざまでありますりにはおりのれてにつけたりげるものといたり門戸りつけたりするなどがありますたり危険仕事をしなければならない家族恋人って安全健康ることも一般われていますりの有効期間ほとんどわれていますくなったおりはそのままてるのではなく基本としてはそれぞれのいただいた神社やおにおししますりをめた料金所願成就神仏げるお一緒にしてめるようになっています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