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슈나우저의 일본어> 포스팅 연재는 학원이나 또는 인터넷 강의 등 교육 컨텐츠를 통해

스스로 직접 보고, 들은 일본어 공부 정보들을 정리해서 직접 타이핑복습 개념으로 올리는 자료입니다.

개인적으로 정리한 내용이기 때문에 의미 전달이 잘 안될 수 있지만 댓글을 남겨주시면 피드백 하겠습니다. ^ ^



야타이

- 屋台やたい

 

본문

야타이(屋台)란 물건을 파는 받침대()에 지붕을 단 것으로 조립과 수납이 간단하고 이동이 가능한 점포를 말합니다에도시대(江戸時代)에 출현하여 그 이후에 번성하게 되었습니다쇼와 20(1945) 2차 세계대전 후의 암시장 등에서 전쟁귀환자와 전쟁미망인, 전화로 점포를 잃는 사람들이 생활을 위해 시작하여 현재의 모습이 되었습니다. 1964년에 개최된 올림픽을 계기로 전행 후의 모습이나 비위생적인 것을 일소하고자 하여, 전국에서 일제히 없애버렸습니다유일하게 남아 있는 것이 하카다(博多)의 야타이입니다현재, 180개의 야타이(포장마차)가 영업하고 있습니다그러나 영업자의 고령화에 의한 연간 10내지 20개 정도가 폐업하고 있습니다그 밖에 합법적으로 남아 있는 야타이(포장마차)는 후쿠오카(福岡)의 고쿠라(小倉), 히로시마(広島)의 구레(), 미야기(宮城)의 센다이(仙台) 등 지극히 얼마 안 됩니다.


번역 

야타이(屋台)란 물건을 파는 받침대()에 지붕을 단 것으로 조립과 수납이 간단하고 이동이 가능한 점포를 말합니다.

屋台というのはりつけててやであって移動可能をのことです

 

에도시대(江戸時代)에 출현하여 그 이후에 번성하게 되었습니다.

江戸時代以降んになりました

 

쇼와 20(1945) 2차 세계대전 후의 암시장 등에서 전쟁귀환자와 전쟁미망인, 전화로 점포를 잃는 사람들이 생활을 위해 시작하여 현재의 모습이 되었습니다.

昭和20年第2世界対戦などで戦争戦火ったたちが生活のためにめてなりました

 

1964년에 개최된 올림픽을 계기로 전행 후의 모습이나 비위생적인 것을 일소하고자 하여, 전국에서 일제히 없애버렸습니다.

1964されたオリンピックをきっかけに戦後色非衛生的のものを一掃しようとして全国一斉くされました

 

유일하게 남아 있는 것이 하카다(博多)의 야타이입니다.

唯一っているのが博多屋台です

 

현재, 180개의 야타이(포장마차)가 영업하고 있습니다.

現在180屋台営業しています

 

그러나 영업자의 고령화에 의한 연간 10내지 20개 정도가 폐업하고 있습니다.

しかし営業者高齢化によって年間10から20ほど閉店しています

 

그 밖에 합법적으로 남아 있는 야타이(포장마차)는 후쿠오카(福岡)의 고쿠라(小倉), 히로시마(広島)의 구레(), 미야기(宮城)의 센다이(仙台) 등 지극히 얼마 안 됩니다.

そのほかで合法的っている屋台福岡小倉広島宮城仙台などわずかです


정리

屋台というのはりつけててやであって移動可能をのことです江戸時代以降んになりました昭和20年第2世界対戦などで戦争戦火ったたちが生活のためにめてなりました1964されたオリンピックをきっかけに戦後色非衛生的のものを一掃しようとして全国一斉くされました唯一っているのが博多屋台です現在180屋台営業していますしかし営業者高齢化によって年間10から20ほど閉店していますそのほかで合法的っている屋台福岡小倉広島宮城仙台などわずかです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