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슈나우저입니다.

오늘은 손가락별 반지 의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왼손과 오른손에 끼는 의미가 다르다는 것은 알고 계시죠?

하지만 실제로 손가락별마다 엄지, 검지, 중지, 약지, 소지의 반지 의미가 각자 다르다고 합니다.

보통 사람들은 왼손보다 오른손을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왼쪽에 많이 끼게 됩니다.

그런데 사실 오른손에 끼는 서로 다른 손가락별 반지 의미가 없다고 합니다.

활동량이 적은 손가락에 액새서리를 끼기 때문에 어느 한쪽이라도 끼는 위치가 같다면 그 손가락에 해당하는 의미는 같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그럼 왼손에 끼는 손가락별 반지 의미를 알아보겠습니다.

엄지에 끼는 반지는 자유의 상징으로 애인이 없는 솔로를 말하며, 예전에는 여러 개의 액세서리를 겹치는 레이어드가 많은 인기를 끌었다고 합니다.



손가락별 반지 의미가 다른 두 번째는 바로 검지인데요, 이것은 우정을 나타냅니다.

검지손가락에 착용하는 액세서리는 친구끼리의 우정을 나타내는데요, 검지손가락은 방향을 나타내기도 하기 때문에 용기를 북돋는 효과도 있다고 합니다.

또는 오른손의 검지손가락은 집중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의미로 오른손가락에도 반지를 착용하곤 한답니다.



다음은 세 번째, 중지손가락 반지 의미는 성공을 나타냅니다.

중지는 성공에 대한 욕심이며, 강한 포부를 나타내기 때문에 시험을 앞둔 사람들에게 좋다고 합니다.




네 번째 약지 손가락별 반지 의미는 바로 사랑입니다.

평생을 함께 할 반려자와의 사랑을 약속하는 상징으로 자주 쓰이기도 하며, 커플링도 이러한 이유 때문에 약지 손가락에 끼는 것입니다.

약지손가락의 반지 의미는 심장으로 연결되는 혈관이 이어진다는 설에서 사랑을 나타내게 되었는데, 오른손 약지에 액세서리를 끼면 어수선한 마음을 차분하게 다스려준다고도 합니다.



마지막으로 다섯 번째의 새끼손가락은 바로 소원성취입니다.

새끼 손가락은 소원을 이루어주는 행운을 나타내는 반지로 보통 새로운 시작을 앞두고 착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처럼 다양한 손가락별 반지 의미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의미를 알고 사용한다면 좀 더 재밌겠죠?

댓글